서울 도시락 밀키트 먹거리 할인지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서울시가 저출생 대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로,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식사 준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을 올해 확대 추진합니다.
서울 도시락 밀키트 먹거리 지원 대상
시는 올해 3월부터 참여 브랜드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올해 참여 브랜드는 기존 ▴CU(BGF리테일), ▴오아시스마켓(오아시스)에 더해 ▴초록베베(초록마을) ▴랭킹닭컴(푸드나무) ▴칙바이칙(에프엔어니스티) ▴#(샵)풀무원(풀무원)까지 확대됩니다. 도시락, 밀키트, 신선식품뿐 아니라 이유식 등 영유아식, 닭가슴살 샐러드 같은 건강식 등으로 할인 혜택이 확대돼 양육자들의 선택의 폭이 커집니다.
시는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을 통해 매달 5~7만명씩, 연간 76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참여 브랜드 확대뿐 아니라 3월부터 지원대상(18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에 ‘조손가구’(조부 또는 조모가 양육하는 경우)까지 포함하고, 신청기간을 기존 3일간에서 8일간으로 연장합니다.
서울 도시락 밀키트 먹거리 신청방법
신청은 서울시 출산·육아 전문플랫폼 ‘몽땅정보만능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몽땅정보만능키’ 누리집을 통해 ▴자체 민원게시판을 운영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업체별 할인쿠폰 통합 신청 ▴신청정보 간소화 및 검증 기능을 도입해 서비스를 개선한 데 이어 올해는 ▴신청 기간 알림 기능도 도입합니다. 기존 신청자의 경우 ▴기입력 정보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시락 밀키트 먹거리 신청기간
서울 도시락 밀키트 먹거리 3월분 할인쿠폰 신청은 2월 20일 0시부터 27일 23시 59분까지 8일간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업체별 지원 건수(각 1만건, CU 2만건)가 달성되면 접수를 마감합니다. 업체별로 쿠폰 할인율이 다르며, 중복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상자는 3월 4일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쿠폰을 받으면 일정 기간 내에 쿠폰을 구매 누리집 또는 앱 등에 등록해서 한 달 동안 일부 제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