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서구 소상공인 마중물 특별융자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저신용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마중물 특별융자사업’의 융자 한도를 확대합니다.
정부정책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하단에 보이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강서구 소상공인 마중물 특별융자
마중물 특별융자사업은 엄격한 대출 심사와 고금리 적용을 받는 저신용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완화된 조건의 융자를 지원해 기업의 신용 회복과 경영 안정을 돕는 사업입니다. 융자 규모는 총 28억8000만원으로 이를 위한 재원은 구와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마련해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했습니다.
구는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고려하여 다음 달 2일부터 융자 한도를 기존 2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증액해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1년 이상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입니다. 단, 유흥주점업, 사행시설 운영업 등 제한업종과 신용보증재단 기보증 후 1년이 지나지 않거나 기보증액이 7000만원 이상인 업체는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금리는 변동금리(4월 22일 기준 5.26%)이며, 상환방식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입니다. 1년 거치 기간에는 이자 전액을 구에서 지원하고, 업체는 2년 차부터 이자를 부담하면 됩니다.
2024 강서구 소상공인 마중물 특별융자 신청방법
신청은 5월 2일부터이며, 희망하는 업체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신한은행(가양역·등촌역·화곡역지점)에서 상담을 받은 후 안내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면 됩니다. 구비서류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