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배달 종사자용 공제보험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공제보험보다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배달 종사자용 공제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설립 이후 첫 시간제 공제보험 상품을 25일 출시했으며, 아래의 본문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4 배달 종사자용 공제보험이란?
조합은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을 비롯해 쿠팡이츠, 바로고, 부릉 등 8개 배달 사업자가 함께 세운 비영리법인입니다. 배달 종사자의 보험료를 낮추고, 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활동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종사자가 실제로 배달하는 시간만 측정해 보험료를 과금하는 시간제 공제보험입니다.
현행 보험 상품의 보험료는 시간으로 계산하면 평균 853원 수준인데, 이번 상품의 보험료는 16.3% 저렴한 시간당 714원입니다. 조합은 오는 8월 말 연·월 단위 공제보험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현재 연간 178만원 수준에서 32.6% 낮은 120만원으로 줄일 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습니다.
배달 종사자용 공제보험 신청방법
공제보험은 각 배달대행 플랫폼의 모바일 앱 및 공제조합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