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티메프(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경기도 티메프 피해 긴급 특별경영자금 1천억원의 규모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티메프 피해 지원금 지원 배경
이번 특별경영자금 지원은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중단으로 인해 도내 피해 기업들의 연쇄 부도 우려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경영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경기도 티메프 피해 지원금 지원 대상
티몬 및 위메프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본 경기도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티메프 피해 지원금
- 중소기업: 최대 5억 원 지원
- 소상공인: 최대 1억 원 지원
- 융자 기간:
- 중소기업: 3년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
- 소상공인: 5년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 융자 금리: 경기도의 이차보전 지원으로 인해 은행 대출금리보다 중소기업은 2.0%p, 소상공인은 2.5%p 낮게 이용 가능
차별화된 지원제도
경기도는 정부(중소벤처기업부)의 정산 금액(판매금액) 지원과 달리, 대출금 한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실질적인 경영 위기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운전자금보다 평가 기준을 완화하고, 한도 사정을 당기 매출액의 1/3에서 1/2로 확대하여 지원합니다. 기존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 자금을 상환 중인 소상공인도 평가 한도 내에서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티메프 피해 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는 이번 달 중에 시행 시기와 세부 내용을 별도로 공고할 예정입니다. 특별금융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신청: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 26개 지점 및 4개 출장소 (대표번호: 1577-5900)
- 온라인 신청: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이지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 가능 (소상공인 대상)
이번 지원을 통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와 경기신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